Z-SKINNY 리뷰영상 및 관련기사 소개 (번역)

지난 4월 제트스키니 리뷰를 부탁드리고 싶다고 했을때 관심을 갖고 한치의 주저함도 없이 흔쾌히 수락하였고 1개월여 기간동안 4가지 모델을 사용하면서 느낀 제트스키니의 장단점을 5월 11일 전세계 7천200명의 독자들에게 영상을 통해 소개하였습니다.
우연히도 그날은 Z-SKINNY가 미국 아마존에서 입점하여 첫 판매의 쾌거를 이룬 날이었습니다.
아래는 Bradford Werner씨가 운영하고 있는 This is Classical Guitar에 소개된 요약본에 대한 번역입니다. 영상에 대한 번역은 아쉽지만 별도 편집없이 원어를 통해 들으시면서 참작하는 정도로 활용하시길 빕니다.
그래도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당사 고객센터 (1533-1720)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기사전문은 링크를 참조하시고 요약본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Z-SKINNY는 모던한 클래식 기타리스트의 개별적인 요구사항에 맞는 다양한 모델이 포함된 세련되게 디자인되고 스타일리쉬한 기타 지지대입니다. 안전하고 조정 가능하며 사용 편의성과 오랫동안 연주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중요한 혁신포인트는 기타의 곡면을 따라 접을 수 있고 케이스에 넣고 꺼낼 때 부착된 상태를 유지하도록 설계되었다는 것입니다. 제품 종류는 BASIC 모델과 좀 더 조정 가능성 및 위치 지정을 위한 옵션이 있는 SWIVEL모델이 있습니다. 양면테이프 접착식 부착물은 일부 기타리스트에게 문제가 될 것이지만 잇점에 대해서 좀더 살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Z-SKINNY는 모두가 경험해보고 싶어할만한 혁신적인 기타 지지대임에 분명합니다!
결론:
저는 Z-SKINNY의 디자인과 느낌이 무척 마음에 들고 부착된 상태에서 케이스에 딱 들어 맞는 방식이 정말 좋습니다. 접착방식에 대해 다소 우려는 있지만 잇점은 명확할 뿐만 아니라 광범위합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모델들은:
Basic Type
Swivel Type
Swivel Type Wide Pad
Swivel Type Compact
좋은 점:
깔끔한 솜씨, 멋진 디자인, 사용 편의성. 이 제품은 디자인과 솜씨에 있어 훌륭하고 사려 깊은 지지대입니다. 모양과 느낌이 마음에 들고 헐거워지거나 떨어질 수 있는 부품이 없으며 나사로 고정할 수 있는 조임쇠도 없습니다. 높이와 각도에 대한 적절한 조정이 있지만 명확한 이해를 위해 비디오를 참조하십시오. 악기에 고정되고 케이스에 꼭 맞는 기타 지지대라는 아이디어는 혁신적일 뿐만 아니라 미래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이상 흡착판이나 클램프를 사용하거나 가방에 지지대를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은 항상 당신의 기타에 붙어 있습니다. 여러 모델을 통해 자신의 악기와 신체에 적합한 핏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지지대가 작동하는 방식이 마음에 들고 접착제 방식에 거부가 없으며 케이스에 꼭 들어 맞는 제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학생들에게도 좋습니다. 저는 이것이 청소년 학생들에게 진정한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나는 종종 어린 학생들에게 기타 지지대를 강요하고 싶지는 않지만 발판을 사용하는것은 약간의 고통이 따르는 건 사실입니다. 저는 항상 학생들이 발판을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기타 지지대는 좋은 연주 자세를 강력하게 권장하며 건강을 중시하는 요즘 상황은 특히나 그렇습니다. 케이스에 딱 맞는 반영구적인 지지대가 훌륭한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BASIC 또는 SWIVEL?
개인의 취향에 맞게 무릎패드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SWIVEL모델이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는 BASIC모델이 조금 더 안전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조금 더 마음에 들어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 대한 전반적인 권장 사항은 회전형 SWIVEL이라고 봅니다. 키가 작은 성인과 청소년은 약간 작은 컴팩트 모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조정성:
조정성은 전반적으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높이와 각도가 너무 좋았습니다. 내가 조정할 수 있기를 바랐던 약간 위쪽 안쪽으로 기타를 기울이거나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미묘하여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인 조정성은 매우 좋지만 기울기 조정으로 인해 에르고플레이(Ergoplay) 나 우드사이드(Woodside)만큼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접착제 제거 및 고려 사항:
양면 접착제 부착방식은 환영 받거나 큰 고민거리가 될 것입니다. 값비싼 악기와 마감재를 사용하는 클래식 기타리스트는 확실히 이에 대해 고민할 여지가 있습니다. 접착제는 실제로 제거 가능하고 제품에는 와이어 제거 도구가 함께 제공되지만 매우 쉽지 않고 단단히 붙어있습니다. 기타에 남은 접착제는 제거하기가 약간 어렵습니다. 그러나 제거에 대한 매우 중요한 지침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여 기타 지지대(기타 표면이 아님)에서 접착 폼을 제거하려는 것입니다. 기타 지지대가 기타에서 제거되면 접착제를 문지르거나 마무리하는데 안전한 접착제거제 또는 솔벤트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탈착을 시도하기 전에 어떤 종류의 솔벤트나 제거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기타 제작가와 이야기하기를 바랍니다.
저는 저의 값싼 기타에 이를 시도하고 악기를 전혀 손상시키지 않고 잘 떼어냈습니다. 기타에서 접착제를 제거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프로세스를 빠르게 하기 위해 wd-40을 조심스럽게 문지르고 일부를 사용하여 관리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사용한 기타는 프렌치 폴리쉬가 없고 비싸지도 않고 마감이 바위처럼 딱딱해서 정말 아무 걱정 없이 탈부착을 시도했습니다. 사실 프렌치 광택제가 처리된 내 멋진 기타에 사용하는 것이 다소 두려웠지만 제트스키니 지지대를 좋아하기 때문에 주저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기타 마감에 대해 얼마나 주의를 기울이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저는 기타를 음악을 연주하는 도구로 보기 때문에 닳고 닳아도 괜찮다고 봅니다. 또한 저는 기타를 10년마다 수리합니다.
다른 기타 지지대들의 일반적인 사용은 수년에 걸쳐 마모를 유발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흡착 컵, 클램프 또는 벨트와 셔츠 단추를 생각해 보십시오). 손톱과 우연한 사고로 인해 수많은 마모가 발생합니다. 그래도 어려운 결정인데 생각하면 할수록 덜 두렵습니다. 지지대에 만족하신다면 반영구적으로 악기의 일부로 사용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좋은 것을 시도하는것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타 지지대가 항상 부착되어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저는 실제로 일부 사람들이 이 측면을 좋아할 것이라는 Z-SKINNY 개발자의 확신에 대해 디자인과 회사에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분명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저는 양면테이프부착을 외면하기 전에 영구히 부착했을 때의 잇점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물론 좋은 소식은 올해 하반기에 해외에서 먼저 새롭게 출시되는 Z-SKINNY 신제품은 기존의 양면테이프와는 다른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면에서 Z-SKINNY 출시는 전세계 기타애호가나 전문가들에게 희소식으로 기존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가장 멋지게 디자인된 기타지지대입니다.